매트리스,침대이야기

매트의 종류 8-4 : 고급매트라 불리는 필로우 탑 매트리스

무주이장 2020. 11. 27. 10:26

매트의 종류 8-4 : 고급매트라 불리는 필로우 탑 매트리스

 

 아래 사진들은 같은 봉합매트 종류이지만 위의 것들과는 다른 제품의 사진입니다. 제가 사진 촬영을 하다가 잠깐 딴 일을 보러 간 사이에 앞의 제품은 완성되어 촬영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공정은 같은 것이라 뒤늦게 찍은 사진으로 설명을 계속합니다.

매트리스의 상단 몸이 닿는 커버와 옆단을 봉합하는 과정입니다.

 

 커버와 옆단을 봉합하는 중입니다.

커버와 옆단의 봉합이 절반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봉합이 절반 진행되었습니다. 매트의 모양이 깔끔해지기 시작합니다.

 

 이제 밑단을 붙여야 합니다. 기본 매트리스의 옆과 상단의 제작이 완료된 상황에서 기본 매트리스의 밑은 아직도 기본 매트리스의 견면이 노출된 상태입니다. 여기에 도트 무늬가 있어 미끄럼을 방지하는 아래 커버를 봉합하면 제품은 완성됩니다. 먼저 아래 커버의 사진입니다.

봉합매트의 하단을 마감할 자재로 도트 무늬로 미끄럼을 방지한 커버입니다.

 

 까만 점이 미끄럼 방지용 도트 무늬입니다. 도트란 영어로 을 말합니다.

필로우 탑을 봉합한 후 매트를 뒤집습니다.

봉합매트를 뒤집었습니다.

 

 작업대에서 뒤집힌 매트 위에 도트 무늬의 아래 커버를 올립니다.

미끄럼 방지용 도트 무늬가 바깥으로 향하게 밑단 커버를 올립니다.

 

 그리고 다시 봉합기를 이용해 재봉질을 합니다.

아래 커버를 봉합하는 중입니다.
아래 커버의 봉합과 필로우 탑으로 불리는 상단 커버가 봉합된 모습을 가까이에서 보면 이런 모양입니다.

 

이제 완성된 봉합매트리스는 포장을 합니다. 모서리가 손상을 입지 않기 위하여 보양재를 붙여 비닐 포장을 합니다.

모서리를 보양하여 비닐 포장하는 모습입니다.

 

완성된 제품입니다.

맨 위 제품이 봉합 매트리스입니다.

 

 적재된 상품 맨 위가 봉합매트 일명 고급매트리스입니다. 그 아래 보이는 것들은 내장재가 매트로 변신한 메모리폼 매트리스입니다. 이상 보신 바와 같이 커버를 씌운 매트리스와 비교하여 3번의 봉합기를 이용한 재봉질이 공정에서 추가됩니다. 커버도 옆단, 상단, 아랫단 3개를 별도 제작하여 재봉질을 하는 공정이 추가됩니다. 그런 사정이 있어 이 매트리스의 가격은 조금 더 비쌉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고급이라는 표현은 조금 어색합니다. 다른 것이 저급이 아님에도 고급이란 용어를 사용하다 보니 발생하는 단어선택의 한계이기도 하지만, 다른 양면 매트리스와 가격을 비교해서도 많은 차이가 나지 않기에 하는 말입니다. 그럼 다음 글은 제가 그동안 설명드렸던 매트리스를 비교하면서 왜 가격이 회사와 브랜드마다 많은 차이를 보이는지 알아보는 것으로 준비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