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침대이야기

겨울철만 필요한가요? 아니죠~~ 온풍 매트, 매트유를 알려드릴게요~1.

무주이장 2022. 11. 29. 15:37

겨울철만 필요한가요? 아니죠~~ 온풍 매트, 매트유를 알려드릴게요~

 

겨울이 다가옵니다. 기름값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갑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는 비교적 싸다고 하는 지역난방비도 금년에 3차례나 올랐습니다. 4월과 710월에 3%, 12%, 23%남짓씩 각각 인상했더군요.

요금 인상을 연기조차 강력하게 요구하네요ㅠㅠ

기름값이 비쌀 때마다 우리는 전기를 이용한 난방을 했습니다. 전기장판. 전기요, 전기담요라 불리는 제품들입니다. 눈에 익지요?

전기장판은 올드한 데, 소파는 모던합니다.

지난번 온열 침대를 소개했는데 이 또한 테프론 전선을 이용한 전기 제품이었습니다.

매트의 견면 위에 놓인 것이 테프론 전선이 배열된 전열판입니다. 퀸 사이즈의 매트라 전열판을 2장 배치했네요.

전기제품이 전자파를 방출하고 전자파는 몸에 좋지 않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전열선을 피해 물을 데워 난방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온수 매트가 그것입니다. 하지만 온도조절기가 커지고 물을 보충하는 등의 사용에 불편한 점이 단점입니다. 사업가는 혁신을 하게 됩니다. 열선을 바꾸는 방법은 계속해서 덜 위험하고, 덜 해롭고, 더 조작하기 간편한 것으로 개발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제 매트에도 아이들이 쓰던 온수 매트를 깔아주는데...저를 생각해주는 마음 때문에 치울 생각을 못하고 있습니다. 전원은 넣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제품은 역시 전기를 사용하지만, 전선의 열을 이용한 제품이 아닙니다. 열반도체 소자가 포함된 온풍기를 이용하여 따뜻한 바람을 매트 속에 불어넣어 그 열기를 이용하는 것으로 전열선이 지나는 부분만 따뜻한 전기 매트와는 달리 전체 매트가 기분 좋은 따뜻함을 전달합니다. 온풍기의 송풍기 모습입니다. 제조와 판매를 맡고 있는 회사는 하포스란 회사이고, 상표는 매트유라고 정했다고 합니다. 왼쪽으로 가는 선은 전기를 공급하는 전선이고, 오른쪽으로 가는 선은 센서와 연결되어 온도를 감지하는 선입니다.

온풍기입니다. 하포스에서 제작하여 브랜드는 매트유로 시판할 제품입니다. 온풍기의 좌측 두 곳에서 따뜻한 바람이 나오게 됩니다.